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드라이브트래블(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드라이브트래블(www.drivetravel.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드라이브트래블”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drivetravel.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오픈마켓”이라 함은 회사를 통하여 파트너와 구매자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www.drivetravel.co.kr 사이트의 첫 화면 또는 쇼핑서비스를 말합니다.
“파트너”라 함은 본 약관 및 오픈마켓 파트너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준칙)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사의 서비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쇼핑서비스(오픈마켓 서비스 포함)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구매자와 파트너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및 관련 부가 서비스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여행 서비스(개정 2009.09.01)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쇼핑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파트너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파트너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거래실적 등에 따라 회원의 신용등급을 정하여 각각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해 회사는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다만 제14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신용등급 등이 혜택이 소멸되고, 재가입 등의 경우에도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또는 ㈜드라이브트래블이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및 용역의 대상을 파트너와 직거래하는 행위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제 8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해당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문구 등)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 또는 이용자가 다른 파트너 또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회원가입

제 12 조 (가입신청)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항목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쇼핑서비스의 경우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요구하는 증빙자료와 추가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 및 파트너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파트너 자격 제한 및 정지에 대한 규정은 오픈마켓 파트너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 15 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파트너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 17 조 (계약의 성립)
파트너 또는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거나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거나 제7조 내지 제9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제 18 조 (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각종 신용카드결제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이용서비스

제 19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파트너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청약철회 또는 취소,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파트너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Website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 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파트너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상품의 취소 및 변경)
상품의 취소는 상품 예약 시 설정된 취소 규정에 의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적용 됩니다.
설정한 취소기한 이내 구매자가 취소 시 설정한 취소규정에 의거 구매자에게 취소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설정한 취소기한 이내 판매자가 취소 시 설정한 취소규정에 의거 판매자에게 취소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취소예약에 대해서는 드라이브트래블는 별도의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 각 호에 같은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한 경우, 이에 소요된 비용은 파트너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상품정보가 다른 상품이 진행 또는 판매된 경우
일정 진행 또는 상품에 제공 내용과 다름 또는 하자가 있는 경우
상품의 취소 또는 변경은 예약 시 적용되는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다음 각 호에 같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한 경우, 이에 소요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구매자의 개인사정으로 상품의 참가 또는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제 3자의 영향(항공사를 비롯한 교통편의 파업, 고장, 운행중지 등으로 인해 참가 또는 이용을 못한경우)으로 이용을 못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문제를 제공한 제 3자에게 배상을 청구해야하며 파트너는 배상의무가 없습니다.
단, b의 경우 파트너와의 협의 후 파트너가 환불 가능의사를 밝힌다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회사 오픈마켓을 통해서 예약하신 상품은 예약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취소, 변경의 요청이 제한되며 파트너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로 투어 참가 불가 시 전액 환불 됩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해 투어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해 투어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단, 이용지역이 아닌 타 지역의 천재지변으로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공자(파트너)가 동의한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드라이브트래블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판·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아이디ID(회원의 경우)
이용 교통편의 스케줄
여권번호(예약국가의 법령 상 이용 시 필요한 경우)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E-mail 주소(회원의 경우)
드라이브트래블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가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류준석 jeis@hoteltira.com)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기존 개인정보와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인증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선불형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파트너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을 보관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률 시행령 제 6조에 명기된 사항들의 보존기간을 준수합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파트너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파트너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파트너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파트너가 회사에 대하여 미결제수수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 시까지 해당 파트너의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또는 고객이 명시적으로 그 보유기간을 정한 경우(다만 법률상 의무보존기간은 초과하지 아니합니다.)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시행일] 2018년 8월 10일